하남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특성화사업 가정의 달 기념 아동문화체험프로젝트 ‘즐거움 UP! 상상력 UP!’ 개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하남시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아동문화체험프로젝트 ‘즐거움 UP! 상상력 UP!’ 행사를 가졌다.

 

이번 특성화사업은 아동들이 일상 속 문화를 경험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행사 당일, 하남시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달샤베트'를 문화 취약계층 아동들과 부모들이 함께 관람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아동은 “평소 동화책으로만 보던 내용을 실제 공연으로 볼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하남시 협의체 한경미 공동위원장은 “오늘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지원하여 관내 아동들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매체의 아동 문화체험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전창배 동 협의체 연합회장은 “올해 아이들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자 작년부터 준비해왔는데, 오늘 함께 한 아이들의 해맑은 표정을 보면서 뜻깊은 사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관내 이웃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따뜻한 사업들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역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특화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동 단위 민관 협력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