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 바람개비 산책길·꽃길 정비로 봄 정취 물씬

바람개비 구조물 교체⋯제초작업, 쓰레기 수거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6일‘봄맞이 꽃길 및 바람개비길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봄철을 맞아, 2023년에 추진된 ‘바람개비 코스모스 산책길 조성사업’ 대상지와 압도길 공터 화단 일대 환경을 정비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벚꽃이 만개한 자유로 부채도로 일대의 노후되거나 훼손된 바람개비 구조물을 교체하고, 쓰레기 수거 활동을 병행하며 산책로의 미관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해당 공간을 찾는 자전거 동호인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압도길 일대에서 제초작업이 함께 진행돼 무성한 잡초를 제거하고 꽃나무 주변을 정돈하는 등 봄철 경관 회복에 주력했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정비를 통해 꽃나무가 더욱 돋보이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정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 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주민들이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세주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직접 가꾸고 지키는 것이 당연하다”며, “지역 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참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