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와 청소년 3:3 농구대회 개최

5월 10일까지 신청⋯대회 5월 31일~6월 1일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고양 소노 아레나(고양체육관)에서 ‘2025년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배 청소년 3:3 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제2회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토당청소년수련관과 고양시 프로농구팀‘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협력해기획했다.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돕고 건강한 교류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 3:3 농구대회는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64개 팀(중등부 32팀, 고등부 32팀)을 모집해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조별리그 예선전이, 둘째 날에는 본선 토너먼트 및 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농구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중·고등학생 청소년이며, 팀당 4~6명으로 구성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양식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참가비는 팀당 15,000원이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겐 각 30만 원,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3점 슛, 자유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고양시 청소년들이 농구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더욱 활발히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토당청소년수련관은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특성화를 바탕으로, 스포츠 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