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 교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인사‧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개정된 근로기준법 등 최신 노동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린이집 운영자가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노무 문제를 사전 예방함으로써 안정적인 행정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025년 개정 근로기준법 주요 내용 △근로계약서 작성 요령 △주요 근로조건의 이해 △모성보호 관련 개정 법령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집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가 진행돼 현장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주요 법 개정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수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교직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보육 현장의 노무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아동의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과도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보육기관 행정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 및 담당자 대상의 직무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