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위례동 주민자치회, 2024 위례하남페스타 성료

위례동 주민자치회, 2024 위례하남페스타 개최로 플리마켓,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공연 등 주민 재능 뽐내며, 이웃 간 어울리는 교류의 장 만들어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하남시 위례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스타필드 시티 위례 앞 야외광장에서 ‘2024 위례하남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주민셀러 플리마켓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공연 △야외영화 상영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는데, 특히 주민자치회가 기획한 ‘주민’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이 직접 사회자를 맡아 행사를 진행하며 관객과 소통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도록 노력했다.

 

또한 축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위례주민이 참여하는 위례드림봉사단원들이 인파 통제 등 안전 관리 요원으로 봉사에 참여했다.

 

축하 공연으로는 다양한 재능을 지닌 주민들이 참여한 주민자치프로그램 난타반, 훌라반, 라인댄스반 수강생의 흥겨운 무대로 주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위례주민의 축제의 장을 장식했다.

 

위례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위례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필요를채워줄수 있는 단체로 성장하고자 하며, 주민 여러분의 뜨거운 협조와 참여 덕분에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축제를 위해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위례동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하남시도 위례동을 더욱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위례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임을 전했다. 이번 페스타는 지역 사회의 화합과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