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지난 9월 7일 수택3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고 구리문화재단의 구구구 페스타가 함께한 제6회 장자못 축제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장자호수공원 생태체험관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아침 10시부터 어린이 그림그리기를 시작으로 전래문화 어울림 한마당, 자치센터 전시, 에어바운스, 편백 모래놀이 등 및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오후부터는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청소년 동아리 댄스팀, 태권도 품새 시범단, 버블쇼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였을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장자호수공원 둘레길을 만끽할 수 있는 걷기대회도 실시하였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장자못 노래자랑은 지난 8월 31일 예선을 거친 12팀이 무대에 올라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내었으며, 초대가수 박기영의 공연으로 시민들의 흥은 최고조로 올랐다.
아울러 올해 축제는 구리문화재단 구구구 페스타가 함께하여 지난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공연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이인복 수택3동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축제가 진행되어 만족스러우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개최하여 주신 수택3동주민자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매년 점점 풍성해지는 장자못 축제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매년 시민들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