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4년 10월 경로의 날 기념 '어르신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다사랑양로원이 주관하는 '2024년 이천시 어르신 미술작품 전시회'가 2024년 10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에 걸쳐 이천시청 2층 로비에서 개최되고 있다. 주제는 국화꽃이 피기까지이다.

 

행사는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다사랑양로원 이용 어르신들께서 손수 만드신 미술작품 전시회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이천시 어르신들께서 만드신 작품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세대 간의 이해,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의 시간을 갖는 시간이 되고 있다. 어르신들의 다양한 미술 매체 활동을 통한 마음의 표현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 행복감을 이천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어르신들의 미술작품 전시회가 이용 어르신들의 예술적 재능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공공차원에서 어르신 등이 재능을 발휘하고 선보일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우리들의 빛나는 작품 전시회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력과 파급력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다사랑양로원장은 “작은 규모의 전시회이지만 어르신들에게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주제가 ‘국화꽃이 피기까지’처럼 어르신들의 마음속에도 국화꽃이 핀 것처럼 웃음이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