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재생대학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계자 및 관련 공무원 대상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접수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부천시가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계자 및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천시 도시재생대학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5월 상반기에 열렸던 교육과정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호응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과정으로 정비사업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상반기와 거의 동일하며 실무·사례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계획 수립부터 청산에 이르기까지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추진단계별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내실 있는 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5주간, 매주 화요일 복사골문화센터 5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방법은 부천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주거정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환식 도시균형개발추진단장은 “사업추진 단계별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을 통해 사업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속한 사업추진과 분쟁 예방 효과를 기대한다”며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을 통해 노후 저층주거지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