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6월 11일 ‘아주 나이스(Nice) 청렴 Day’를 맞이하여 교육지원청에 포토부스를 설치하고, 직원 및 청사 방문자 등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군포의왕 청(렴)사진, 청렴네컷’이라는 색다른 청렴 행사를 실시했다.
MZ세대가 즐기는 ‘인생네컷’에서 착안한 이번 행사는 매달 11일 한(1) 사람이 한(1)가지의 청렴·상호존중 실천과제를 나부터 이제부터 스스로 실천하자는 ‘아주 나이스(Nice) 청렴 Day’를 맞아, 청렴 캠페인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을 탈피하고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내부 관심도 및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행사는 교육지원청 본관 1층 직원휴게실 라온카페에 ‘청렴네컷’ 포토부스를 설치하고, ‘청렴네컷 하트 챌린지’ 등을 통해 청렴을 다짐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진행됐다.
이번 ‘청렴네컷’ 행사를 통해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직급·직위·나이를 떠나 청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과 학교 교직원들은 이색적인 행사로 군포의왕 교육공동체가 청렴의식을 공유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사를 자주 개최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성정현 교육장은 “‘청렴네컷’ 행사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서로 다른 입장에서 청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게 됐고, 어렵게 느껴졌던 청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일상에서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