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장 대상 초등 늘봄학교 정책설명회 개최

2학기 늘봄학교 정책 추진방향 및 1학기 늘봄학교 운영성과 공유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19일 초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센트럴파크 호텔에서‘2023 학교장 대상 초등 늘봄학교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2023학년도 늘봄학교 운영 정책에 대한 학교 관리자의 정책 이해를 돕고, 1학기 늘봄 운영교의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했다.

 

늘봄학교란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라는 의미로, 희망 초등학생이 정규수업 시간 전후 원하는 시간에 양질의 교육과 통합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시흥교육지원청은 5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통해 2024학년도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준비하는 한편, 지역의 다양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는 ‘경기형 늘봄학교’시범교육지원청에 지정됨에 따라 지자체 협력 등 시흥교육의 특색을 담은 경기형 늘봄학교 2교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상기 시흥교육장은 “행복한 시흥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발굴되어 늘봄학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