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사한 반찬 나눔

저소득 홀몸어르신 15가구에 반찬 지원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사한 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화사한 반찬 나눔’은 지역 주민들이 매월 3천 원에서 1만 원씩 기부한 후원금을 재원으로 인근 전통시장에서 계절에 맞는 반찬을 구매하여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 사업은 구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워주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물김치, 두부조림, 고기 장조림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도 되어 드리며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화사한 반찬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집에서 반찬을 만들기 힘들어 김치로만 식사했는데 다양하고 맛있는 반찬을 가져다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간 홀로 생활하며 외로웠던 마음까지 화사해지는 기분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미아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반찬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관심이 필요한 이웃의 안부를 살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세심하게 살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화서2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