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2동는 지난 5일 동 직능단체와 함께 ‘가을맞이 마을 대청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통장, 주민자치회, 안전보안관, 새마을부녀회 등 직능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보행로의 잡초를 제거하고 보도에 떨어진 은행을 수거했다. 또한 빗물받이의 낙엽을 치우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쾌적한 보행환경 정비를 위한 작업을 실시했다.
김홍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성사2동을 깨끗하게 가꾸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직능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직능단체 모두 함께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곽은경 성사2동장은“마을 직능단체가 앞장서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환경 조성에 힘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풍성한 가을에 고양시민의 날 및 창릉천 꽃축제로 고양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도시 고양시의 이미지가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사2동 직능단체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을 ‘마을 대청소’의 날로 지정하고 거리를 쾌적하고 청결하게 정비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수해 대비 빗물받이 청소, 겨울에는 제설작업을 실시해 안전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