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평동, '탄소중립 체험 한마당' 개최

with you 탄소 제로 수원!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수원시 권선구 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아주대학교 탄소제로에너지센터와 공동으로 ‘2024 탄소중립 체험 한마당 with you 탄소 제로 수원’을 오목천역 상부공간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축제는 수원시 권선구 평동을 비롯한 고색동 일원이 ‘탄소중립 그린도시’로 선정됨을 기념하고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을 주민들과 함께하고자 다채로운 체험 활동과 문화공연, 아나바다 장터, 주민 참여 행사가 마련되었다.

 

신재생에너지 알아보기 퀴즈 등의 교육 활동 부스와 에코백 만들기, 커피박 방향제 만들기, 페트병으로 화분 만들기 등의 각종 체험 활동 부스가 어우러져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였고, 주민들이 각 가정에서 가지고 나온 재활용품을 쿠폰으로 교환하여 아나바다 장터 및 각종 체험 부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질적인 자원 순환과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생각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나도 환경운동가! 자유발언’,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경험과 혜안으로 풀어내신 환경 퀴즈 ‘도전! 실버 그린벨’ 또한 진행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는 탄소중립 체험의 진정한 ‘한마당’이 되었다.

 

신호정 평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신 평동 주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평동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탄소중립 그린도시 대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오늘의 노력이 단 한 번의 행사를 넘어서, 서로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큰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평동장은 “남녀노소 함께 참여해 주신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이 특정 세대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공동 과제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실천하게 만든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의 한 걸음을 함께해 주신 주민 여러분과 단체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평동이 탄소중립 그린도시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