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의 기반이 되는 건강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8월 30일‘건강리더 아카데미’1회차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갈매지역건강협의체, 센터 건강동아리 회원을 포함한 지역주민 70명이 참석하였으며‘분야별 건강 특강’을 주제로 ▲일상 속 스트레칭 ▲고혈압 관리 교육 ▲자연치아 가꾸기 ▲고혈압 예방 식생활 관리에 대해 다루었다.
건강리더 아카데미는 주민 건강리더를 양성하여 지역의 건강 위험 요인 및 건강 문제를 파악하고 적절한 지역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건강 리더는 향후 지역주민과 센터 간 연결고리 역할을 하며 건강증진사업의 주체로서 갈매동의 건강 수준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이번 특강을 포함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심폐소생술 교육(9월 3일, 9월 10일), ▲‘활짝 웃자! 행복한 건강리더 만들기’웃음치료 특강(10월 18일)이 계획되어 있다. 각각 구리소방서 응급구조사, 웃음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알차고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건강리더로서 적극적인 활동과 주민 참여를 이끌어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