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함께 가꾸는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정담회 가져

기초지자체-기초의회와 교육사업 협력을 통한 안산교육 인프라 확대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7월 25일, 안산교육지원청 3층 세미나실에서 기초지자체장과 기초의회 의장이 함께하는 교육 발전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당면한 교육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안산 미래 교육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하여 안산교육지원청과 유관기관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지원이 필요한 내년도 교육사업 ▶ 기초지자체 – 기초의회와 연계하여 추진하고자 하는 교육 정책 ▶ 그 밖에 시 조례 개정 사항 등 보다 나은 안산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정담회에 앞서 올 한해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 안산시의회가 함께 만들어 간 교육활동의 성과를 담은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육은 도시의 성장동력으로 도시의 발전과 성장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교육지원청과 함께 안산시만의 특색있는 교육 정책을 고민하면서 명품 교육도시 안산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도“오늘 정담회가 안산교육의 비전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안산시의회도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태훈 교육장은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안산만의 차별화된 교육사업을 추진하면서 애향심과 정주의식을 가진 안산 시민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정담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교육인프라를 확대하고 학생들에게 지역 특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