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3기 원내대표 당선... 1차 투표에서 51표 얻어 과반으로 연임 성공

-. 11일 오전9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광역의원총회 겸 의원총회를 통해 3기 원내대표 선출
-. 김정호 의원 1차 투표에서 51표 얻어 과반으로 당선 확정하며 연임 성공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11일 오전 9시 광역의원총회 겸 의원총회를 통해 3기 원내대표(=교섭단체 대표의원)에 김정호(광명1) 의원을 제3기 대표의원으로 선출했다.

 

이날 의원총회와 함께 진행한 대표의원 선거에는 국민의힘 경기도당 관계자들 입회하에 진행되었고 김정호, 고준호, 곽미숙 의원이 출마했으며, 전체 76명의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 전원이 참여한 1차 투표에서 51표를 얻어 과반으로 당선을 확정하며 연임에 성공했다.

 

이로써 2기 대표로 선출됐던 김정호 의원이 재신임에 성공하며 3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집행부 운영을 책임지게 됐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성장통 넘어 대통합으로 ‘하나된 국민의힘’이 도의회 ‘혁신’을 주도적으로 제도화하고 힘있는 야당으로 김동연 경기도정에 견제와 감시, 소통과 협치를 이끌어 가겠다“면서 ”국민의힘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이 지역 주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원님들의 선택에 반드시 신뢰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선출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상오 도의원, 동두천2)는 4일 제2차 회의를 열고 대표의원 선출 관련 제반사항을 의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