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상반기 교육공무직원 신규 채용 합격자 62명의 명단을 8일 발표했다.
최종 합격자는 모두 62명 5개 직종으로 합격 인원은 ▲조리사 2명, 조리실무사 47명(예비합격자 23명 포함) ▲초등보육전담사 3명(예비합격자 2명 포함) ▲교육복지사 2명 ▲특수교육지도사 8명(예비합격자 1명 포함)이다.
최종합격자는 8일부터 14일 12시까지 임용후보자 등록서류 제출 후 학교의 직종별 실제 배치수요에 따라 적정 배치할 계획이며, 임용 결격사유가 없으면 오는 2월 15일에 공개되는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 발령에 따라 신규 임용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이 시행한 교육공무직원 공정채용 제도 업무지침을 적용하여 이번 신규 채용을 진행했으며, 현장 공감도를 높이고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외부심사위원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관리로 교육행정의 공신력을 높여 동두천양주교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기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조리종사원 인력난으로 현장 지원에 어려움을 타파하고자, 다방면으로 조리종사원 신규 채용을 홍보하여 조리종사원 신규채용 47명(예비합격자 23명 포함)에 89명이 지원했고, 면접에 참여한 지원자에게 학교급식 조리종사원 대체인력풀 제도를 안내하여 단기대체근무 희망 신청을 받아 장․단기 인력풀을 구축 체제를 마련했다.
최종 합격자 명단과 신규임용후보자 등록관련 안내사항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알림마당/교육공무직원도움방→무기계약직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공무직원 면접위원으로 위촉한 옥정중학교 최영진 행정실장은 “우리학교에서 담당할 업무의 적임자를 채용한다는 마음으로 면접에 임했으며 수요자인 학교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좋았다”라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최길남 행정과장은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이 근무지에 잘 적응하면서 개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월 15일(목)에 2024년 상반기 교육공무직원 인사발령사항 공개하여 안정적인 새학기 준비가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