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외당협위원장 협의회, 첫 운영위 및 수해복구 봉사… 시도별 부회장·분야별 위원장 명단 발표

- 충남 당진 수해 현장에서 첫 발걸음… 민심 속으로 들어간 원외 위원장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국민의힘 원외당협위원장 협의회(회장 신재경·인천 남동을 당협위원장)가 7월 23일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협의회는 이날 운영위 개최에 앞서 충남 당진시 면천면의 수해 복구 현장을 찾아 딸기 농가 지원 봉사에 나서며 공식 출범의 의미를 민생 현장에서 다졌다.

 

이번 복구 활동에는 제주·호남·충청·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원외당협위원장 14명을 포함한 80여 명의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무너진 농가 시설 복구와 피해 농작물 정리에 힘을 보탰다.

 

 

신재경 회장은 “현장 속에서 국민의힘의 진정성과 실천력을 보여주는 것이야말로 원외 당협위원장들의 역할”이라며 “이제는 행동으로 말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오전 복구활동 이후 마을회관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향후 운영방안과 현안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신 회장을 포함한 19인 체제로 가동되며, 수석부회장은 당분간 공석으로 두기로 했다.

 

 

운영위는 시도별 지역대표 부회장과 기능별 전문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시도별 부회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서울: 이성심(관악을)

▶ 인천: 이행숙(서구병)

▶ 광주: 하헌식(서구갑)

▶ 대전: 양홍규(서구을)

▶ 세종: 이준배(세종을)

▶ 경기북부: 한길룡(파주을)

▶ 경기남부: 박재순(수원무)

▶ 충북: 서승우(청주 상당)

▶ 충남: 정용선(당진)

▶ 전북: 문용회(익산을)

▶ 전남: 박정숙(여수갑)

▶ 제주: 고광철(제주갑)

 

기능별 부회장 겸 상설위원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전략기획: 윤용근(경기 성남중원, 간사 겸임)

▶ 정책: 최기식(경기 의왕과천)

▶ 대외협력: 이수정(경기 수원정)

▶ 공보: 하종대(경기 부천병)

▶ 홍보: 이상규(서울 성북을)

▶ 법률지원: 심재돈(인천 동구·미추홀갑)

 

운영위원회는 매월 정기회의를 열고, 원내외 연석회의와 정책과제 발굴, 당협 조직 지원, 지역 현안 대응 등 실질적 활동 중심의 협의회로 꾸려갈 방침이다. 필요 시 지방선거대책특별위원회 구성 등 유연한 운영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특히 다가올 8월 전당대회와 관련해서는 특정 후보에 대한 줄서기를 지양하고, 정치적 중립성을 바탕으로 보수 혁신과 당의 변화를 이끌 실질적 대안 마련에 주력하기로 했다.

 

신 회장은 “지도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정당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당의 외연 확장과 민심 회복에 앞장서는 협의회가 되겠다”며 “현장에서 시작된 오늘의 첫걸음이 곧 당의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차 운영위를 계기로 국민의힘 원외당협위원장 협의회는 민생 중심 정당정치 구현과 당의 쇄신을 견인하는 중추적 조직으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