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김귀근 군포시의회 의장이 경기도일간기자단(회장 김두일)이 주최한 ‘2024년 우수의정대상’에서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며, 군포시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12월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나, 김 의장은 일정 상 참석하지 못해 전수식은 12월 23일 군포시의회 의장실에서 별도로 진행됐다.
김귀근 의장은 군포시의회 의장으로서 주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실천하며, 군포시의 균형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지역 내 다양한 현안을 직접 점검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시민 복지와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공공시설 확충과 도시 재생사업에 앞장섰다.
▲주민과의 소통 강화
주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주민 간담회와 공청회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의회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이 의회 활동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군포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일자리 창출 등 군포시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제도 마련에 기여했으며 교육, 복지, 환경 등 다방면에서 군포시민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김귀근 의장은 “이번 수상은 군포시의회와 시민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혔다.
이어 “군포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2024년 우수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해 지방자치와 행정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격려하는 행사로, 매년 의정·행정·ESG 경영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발굴하고 시상한다.
김귀근 의장의 이번 수상은 군포시의회가 주민 중심의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그의 리더십 아래 군포시의회는 투명하고 열린 의정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를 실현했으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군포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과 주민 행복을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되며, 앞으로도 김 의장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