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의왕시는 8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에서 활동하는 강사 70여 명을 대상으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1차 ‘나는 강의한다 고로 존재한다’, 2차‘나는 강의한다 고로 기획한다’를 주제로 이소연 성공회대학교 겸임교수가 일상 학습 시대의 시민강사로서의 역할, 평생학습 트렌드를 주도하는 3P(place, people, program), 성인학습 전략에 대한 다양한 사례 등을 강의했다.
특히, Chat GPT와 인공지능, 머신러닝과 심화학습(디프러닝)의 차이를 통해 잠재적 학습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워딩과 프로그램 기획에 대해 전달했으며, 자가진단 지표로 강사로서 무엇을 평가하고 무엇을 남길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정리수납 강사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 소개와 실제 강의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내용이 좋았다”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평생교육 현장에서 강사로서 어떻게 차별화 전략을 세울 것인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권혁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는 강사님들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요구조사를 통해 맞춤형 강사교육이 이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