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20분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누리는 대자연의 선물
▲백운호수 3KM둘레길, 백운산, 바라산, 모락산 등 매일이 휴가 같은 힐링라이프
강남에서 불과 20분대에 접근 가능한 가까운 곳에 산과 호수 등 천혜의 대자연이 살아 숨쉬며, 대형쇼핑몰까지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믿겠는가? 그곳이 바로 도심 속 대자연의 힐링라이프가 펼쳐지는 모두가 꿈꾸는 ‘살고 싶은 곳’이 아닐까 한다.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20분대 접근이 가능하며, 분당/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 접근이 가능한 의왕백운밸리는 과천과 분당/판교, 안양의 중심에 산과 숲으로 둘러 쌓은 대자연의 요새에 위치하고 있다. 수도권 그 어떤 신도시나 택지지구 대비 서울 등 주요도시에 가장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입지에 인덕원역을 중심으로 GTX-C(인덕원역 추진중) 노선을 포함한 4개의 대중교통노선이 진행중으로 어디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한 수도권 남부 최고의 교통요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백운밸리는 의왕의 가장 큰 명소로 꼽히는 의왕백운호수를 비롯한 백운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바라산 자연휴양림, 모락산으로 동서남북이 대자연으로 둘러쌓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15만여평의 의왕 백운호수는 3KM의 데크둘레길 주변으로 분위기 있는 카페,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의왕 내 최고 명소로 사랑받아 왔으며, 현재 3.5만여평의 생태문화공원이 추가로 조성중이다. 또한 2021년 9월 연면적 5만여평 규모의 자연친화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이 오픈하여 의왕백운밸리의 완벽한 생활편의를 완성하고 인근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 9월 공급될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4천여세대의 의왕백운밸리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백운밸리 내에서도 부지 전체가 숲으로 둘러 쌓여 있어 쾌적한 입지환경을 자랑하며 청계IC가 붙어있어 과천봉담도시고속화 도로로의 접근이 가장 빠르다.
▲백운밸리 내 마지막 주거상품인 1,378세대의 1군 브랜드 대단지 주거공간
▲12년만의 바닥난방 완화로 아파트와 똑 같은 평면구성, 숲 조망 특화의 진정한 주거형 오피스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와 656-1번지에 공급되는 2개단지의 1군브랜드 대단지로 의왕백운밸리의 블록명으로는 업무목합용지 2-1BL(2단지), 업무목합용지 2-2BL(1단지)로 구분되며 1,2단지를 합쳐 40,246㎡(구 12,714평)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2,800㎡(구 91,597평)으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주거형 오피스텔 842실 및 골드(노인복지주택) 536세대]로 조성된다. 금번 9월 주거형 오피스텔 1,2단지 총 842실을 먼저 공급하고 고품격 노인복지주택인 골드 1,2단지 536세대는 추후 임대로 공급할 예정이다.
골드(노인복지주택)는 의왕백운밸리의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고품격 주거,문화,의료,식사 서비스를 원하는 건강한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노인복지주택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1단지는 512실로 전용면적 기준 99타입 46실 ,119타입 466실로 구성되며, 2단지는 119타입 330실로 구성된다. 119타입은 전용면적 36평형대로 일반아파트 30평형대 아파트(84타입,전용평수 25.7평)을 발코니확장시 실사용면적인 35~36평형과 똑같은 평면구성 및 면적을 가진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2021년 11월 12년만에 발표한 오피스텔 건축기준 개정으로 오피스텔 바닥난방 허용면적이 전용면적 85㎡이하에서 120㎡이하로까지 완화되어 이제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를 완벽하게 대체하는 주거상품으로써의 평면과 면적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 속의 아침’의 119타입은 기존 주거형 오피스텔 84㎡타입의 협소한 구조와 다르게 일반아파트와 똑같은 평면으로 구성된 4BAY 맞통풍타입으로 구성되며 3면이 숲으로 둘러 쌓인 단지 특장점을 극대화 숲 조망 특화평면으로 구성된다. 숲 조망 특화세대는 숲과 면한 부분에 거실과 주방 약 8M로 와이드하게 연계 배치하여 숲 조망 뷰를 극대화 한 119B타입 2BAY세대 일부와 숲 조망과 더불어 채광 및 맞통풍을 극대화 한 주방통창 세대인 119A타입 3BAY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보다 더 넓은 대형 드레스룸과 풍부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호텔식 욕실구조로 설계되었고,
전세대 시스템에어컨 4~5개소 및 붙박이장 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이 무상제공된다.
▲미래의 주거트렌드는 ‘내 집에서 누리는 즐거움’, 일상이 휴가가 되는 리조트 같은 집
▲압도적 규모(구 3,500여평)의 라이프 케어 프로그램, 품격 높은 부대시설 ’클럽 포시즌’
집은 더 이상 잠만 자거나 단순 휘트니스와 사우나, 독서실만 이용하는 1세대 하드웨어 수준의 부대시설에서 머물 수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지난 10여년간 집이라는 곳은 끊임없이 진화하며 보다 새롭고 편리한 소프트웨어를 접목한 부대시설 개발에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면 아침식사서비스가 제공되는 클럽라운지나 대형 체육관, 실내수영장, 프리미엄 독서실, 고급 사우나, 요리/미술/DIY강좌가 있는 취미실 등이 업그레이드 된 부대시설들을 만날 수 있었다.
미래의 주거트렌드는 보다 즐겁고 마치 리조트에서 휴가를 보내는 듯한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아이디어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특화시킨 단지가 바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 속의 아침’에 조성중인 구 3,500여평 규모의 ‘클럽 포시즌(부대시설)’이다. 우선 규모에서부터 압도적이다.
세대당 2.54평의 3,500여평의 부대시설이라 함은 강남 BIG3 재건축 단지(구 1,800~2,600여평)의 세대당 평균 1.02평을 2배이상 상회하며 연회비가 높은 서울 도심 내 6성급 호텔의 멤버쉽 부대시설의 규모보다 기본 2배에서 최대 3배까지 넓은 매머드급 규모이다.
‘클럽 포시즌’은 마치 집이 아닌 리조트에 와 있는 듯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져있다. 1,2단지 각각 커뮤니티 광장을 중심으로 액티비티시설과 프로그램실, 바디케어&메디컬케어로 구성된다. 액티비티 시설은 호텔식 사우나를 중심으로 휘트니스와 골프연습장(전타석 스크린 및 스크린룸) 구성되며, 프로그램실에서는 올데이클래스(법률∙세무, 어학, 인문교양, 음악, 미술, 요리 등)가 가능한 다양하고 알찬 강좌가 진행되고 호텔식 서비스로 청소, 세탁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 프리미엄 독서실과 게스트룸, 맘스카페, 키즈클럽, 코인세탁실 등도 조성된다.
고품격 노인복지주택인 골드에서 소유 및 운영∙관리하는 부대시설로는 실∙내외 수영장, 바디케어센터, 식사서비스가 제공되는 클럽라운지, 다목적홀∙체육관, 메디컬센터 등이 있는데 이는 오피스텔 입주민도 사용 가능한 시설로 관리비 부과 전혀 없이 일부 유상으로 이용 가능한 내집에서 즐길 수 있는 특화시설이다
▲계약금 외 추가비용 제로, 중도금 무이자, 시스템에어컨 및 붙박이장 등 무상제공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개시, 주택수 상관없이 취득세 중과 제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 속의 아침’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로 진행되며 전세대 시스템에어컨 5개소 및 붙박이장 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이 무상 제공된다. 즉, 계약하면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는 것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발코니 확장이 없어 발코니 확장비용 자체가 없다. 의왕, 과천, 안양권 내 부동산 관계자들은 “의왕 백운밸리는 강남에 가깝고 백운호수 및 바라산 자연휴양림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입지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픈하여 주거편의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해당부지 내 공급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이 많은데 품격 있고 다양한 시설로 구성된 초대형 부대시설을 갖춘 1군 브랜드의 대단지라면 확실한 차별화 요소가 있어 침체된 분양시장에 새로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는 충분하고 계약금 이외 추가비용이 없어 주변 문의가 많다”고 입을 모은다. 견본주택은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 속의 아침’의 사업지 바로 옆 부지인 의왕시 학의동 918-1번지(의료복합시설용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