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9월 2일 개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정왕본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9월 2일 14시부터 16시까지 큰솔공원(시흥시 큰솔로 67-8)에서 ‘2023년 정왕본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구체화하는 과정 중 하나로, 주민자치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립한 자치계획을 주민들에게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우선순위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이다.

 

이번 주민총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및 사업설명이 진행된다. 아울러 분과별 부스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직접 사업을 설명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벼룩시장(플리마켓), 생금집 악세사리 만들기 등 각종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많은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주민총회에 앞서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온ㆍ오프라인으로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표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가로 찾아가는 현장 투표도 함께 진행한다.

 

전영옥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2022년 정왕본동 주민자치회가 출범하고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 주민이 주인인 정왕본동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