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동 주민자치회, 새 변화 이끌 주민총회 개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목감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9월 2일 10시 목감공원에서 ‘2023년 목감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4개의 각 분과에서 다양한 주민 의견 수렴 활동 및 회의 과정을 통해 12건의 자치계획 사업을 발굴ㆍ수립해 왔다. 주민총회에서 진행하는 주민투표를 통해 2024년도 목감동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투표는 목감동에 거주 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 학교, 기관, 단체 등을 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3건의 자치계획 사업에 투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투표와 총회 당일 현장 투표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8월 18일부터 온라인 사전투표가 진행되고,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링크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9월 2일에는 ‘주민총회’와 함께 ‘지구사랑 벼룩시장(플리마켓)’과 ‘탄소 줄이기 캠페인’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주민들이 집에서 더는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벼룩시장에 판매하고, 자치계획 사업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했다.

 

박덕인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이 부담 없이 참가해 목감동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의견을 남겨주시고, 신나는 무대 공연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