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광명시는 27일부터 2024년 제21회 평생학습축제 특별 프로그램인 평생학습 일일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일일학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권역별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느슨한학교, 광명지식상점, 광명자치대학, 장애인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가족 포토북 제작하기 ▲테이스팅과 함께 하는 커피 향미 표현법 ▲AI 두려움 말고 친구되기 ▲나를 아는 타로 ▲슬기로운 반려견생활 ▲나만의 정원가꾸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 ▲Let’s go 팝송여행 ▲다양한 색으로 나만의 자개모빌 만들기 ▲가족소통 회의 워크숍 등 총 22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모집 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며,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광명e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일일학교 프로그램이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얻고 싶은 시민에게 평생학습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21회를 맞은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시민이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해 민·관이 함께 만드는 거버넌스형 축제로서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며 광명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일상 속 평생학습, 내 삶에 스며들다’를 주제로 광명시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10월 19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특히 20일에는 철망산로 일대를 통제해 확장된 공간에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광명문화원 ‘42번가 기적’과 연계해 학습과 문화 콘텐츠를 하루에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원데이 길거리 페스티벌’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의 홍보형 체험 부스 ▲평생학습 체험 일일학교 ▲학습동아리 체험부스 ▲재능나눔장터(학습성과물 판매) ▲녹색나눔장터 ▲학습동아리 발표회 및 시민 공연 ▲개·폐막식 공연 ▲푸드트럭, 포토존, 야외도서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