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화성시는 오는 18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생애전환과 인생 2모작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종합상담, 취·창업 및 일자리, 커뮤니티(동아리,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내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만 50세~69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반기 모집과정은 12개 과정으로 ▲목가구 제작 자격 지도사 2급 ▲꽃차 소믈리에 1급 ▲노인집단상담사 2급 ▲시민정원 아카데미 ▲미술심리상담사 1급 등 5개의 자격증 과정과 7개의 인문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장소는 협성대학교(화성시 봉담읍 최루백로72)이며 참여 신청은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성공적인 재도약과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지역 사회 및 관내 대학과 협력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개강식은 오는 28일 협성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중장년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현대인의 인간관계, 신재생에너지 인식 제고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