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념식 불참에 깊은 유감”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육기획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17일 도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념식에서 경기도교육감 임태희의 불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조성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이 아직도 우리의 가슴 속에 짙게 남아 있는 가운데, 그 아픔이 올해로 10주기를 맞이했다.”면서 “엄숙한 기념식에 경기도교육감 임태희의 불참 사실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과 상처에 또 다른 의문”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경기도의 최고 교육 책임자로써 그의 결정은 과연 어떠한 일정이 세월호를 기리는 깊은 애도의 시간보다 우선할 수 있었는지, 이는 단순히 일정의 우선순위 문제를 넘어 교육공동체의 가치와 윤리에 관한 근본적인 질문을 제기한다”고 말했다.

 

 

안광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의 수장으로써 대회 교육감은 미래 세대의 안전과 가치관 형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그의 모든 공적 행보는 교육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눈길을 끌고 그 의미역시 심도 깊게 평가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중요한 자리에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의 부재는 단순한 개인적 선택이 아닌, 그 대표하는 교육 기관의 사명과 철학에 대한 1400만 경기도민들의 신뢰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육기획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념식 불참에 대해 명확한 해명과 사과, 향후 세월호 참사 기념식 참석을 공식화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