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관광1번지, 경기도 매력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 되길”... ‘가족이 함께 떠나면 좋은 우리동네 축제 28선’ 개막

-. ‘2024 경기도 관광홍보 기획전, 가족이 함께 떠나면 좋은 우리동네 축제 28선’ 개막
-. 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진행
-. 매력만점 우리동네 축제, 가족과 함께 가면 흥미업! 재미업!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김정호 대표의원)이 야심차게 기획한 ‘가족이 함께 떠나면 좋은 우리동네 축제 28선’이 17일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대표의원, 광명1) · 양우식(수석부대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비례) · 이애형(수석대변인, 수원10) · 이은주(기획수석, 구리2) · 이혜원(소통협력수석, 양평2) · 오창준(청년부대표, 광주3) · 방성환(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성남5) · 서성란(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왕2) · 이학수(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평택5) · 김호겸(수원5) · 김시용(김포3) · 이제영(성남6) · 김선희(용인7) · 박명숙(양평1) · 안명규(파주5) · 오세풍(김포2) · 이서영(비례) · 이석균(남양주1) · 유영두(광주1) · 윤종영(연천) · 윤충식(포천1) · 조희선(비례) · 최승용(비례)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말부터 도의회 국민의힘이 개최한 ‘이승만 초대 대통령 기획사진전’ ‘박정희 대통령 사진전’에 이은 기획전시 세 번째 시리즈다.

 

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도의회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선정한 도내 28개 축제의 진면목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도내 매력과 개성이 넘치는 경기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경기도가 구석구석 다채로운 여행지임을 확인시키고자 마련됐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를 통해 ‘관광1번지’ 경기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경기도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입장이다.

 

 

 

기획전에서는 수원화성문화제,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이천․여주․광주왕실도자기축제, 파주장단콩축제, 연천구석기축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동두천락페스티벌, 포천산정호수명성산억새꽃축제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소개된다.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가족이 함께 떠나면 좋은 우리동네 축제 28선’을 통해 유형과 무형을 아우르며 가치를 뽐내는 매력만점 축제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족 단위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흥미와 재미를 두루 갖춘 경기도 축제를 함께 즐기며 도민으로서의 자부심을 한껏 채워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