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염태영 후보, 지속되는 민생경제 위기에 “적극 재정 정책 필요...윤석열 정부 대책 마련하라” 촉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후보는 26일 고물가, 고금리 상황으로 민생경제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과 관련, 윤석열 정부를 향해 “적극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한 때”라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염태영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엊그제 민주당 이재명 대표께서 ‘민생 회복지원금 지급’을 제안하자, 여당에선 대안도 없이 비판만 하고 나섰다”며 “어떤 문제가 생기든 해법은 내놓지도 못하면서 민주당 탓만 하는 것이 현 집권세력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염 후보는 “현장의 목소리를 좀 들어보기 바란다. 무능하고 오만한 윤석열 정권 탓에 민생과 경제는 파탄 났고, 국민들은 하루하루 살아가는 게 정말 어렵다”며 “물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서민들은 과일값, 채소값 때문에 지갑 열기가 무섭다고 하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오전에 만난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 상인 대표들도 요즘 손님이 너무 없다고 하소연하셨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전국을 돌며 열고 있는 민생토론회에서 쏟아놓은 각종 선심성 정책만 해도 약 1,000조원이 든다고 하는데, 그 중 일부만이라도 민생 대책에 투입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여당이 제3자처럼 비판만 할 것이 아니라 당장 민생대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말로만 민생이 아닌,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당장 추진하여 집권 여당이 져야할 최소한의 책임이라도 다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