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찾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단, “정책 제안 모범사례 모아놓은 듯”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김정호)이 24일 의왕시를 찾아 도의회와 힘을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 귀를 기울였다.

 

이 자리에는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광명1), 오준환 정책위원장(고양9), 이은주 기획수석(구리2), 김영기 정무수석(의왕1), 이애형 수석대변인(수원10), 이혜원 소통협력수석(양평2), 오창준 청년부대표(광주3), 서성란 의원(의왕2) 등이 의왕시를 찾아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의왕시 국과장 들과 현안 논의를 함께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저희가 이렇게 준비된 자료들을 보면서 시장님께서 정말 애절함 그리고 의왕시에 대한 간절함이 너무 깃들어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가 이 정책 제안과 좋은 대안들을 가지고 도의회에 가서 잘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도의원들이 함께 오셔서 이렇게 정책소통을 하는 자리는 처음인 것 같다. 지금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이 가장 열심히 효율적으로 일을 하시고 있다는 생각”이라며 “이 자리에서의 정책 제안 등 논의가 심도있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다시금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건냈다.

 


계속해서 김 시장은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자연치유 맨발 걷기(황토 어싱길) 조성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건립 필요 ▲왕송호수 습지 안전대책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설치 ▲왕송교 내진보강 등 정책 현안 관련 내용을 설명하며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이애형 수석대변인은 “오늘 제안해 주신 정책들이 모두 친서민적이고 시민들이 삶의 현장에서 원하는 것들을 잘 정리해 주신 것 같다.”며 “특히, 도의회에서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일환으로 도심지역에 황톳길 조성을 얘기한 적 있는데 김성제 의왕시장님이 적극적으로 제안하시니 깜짝 놀랐다. 오늘 주신 제안들이 경기도에서 잘 실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31개 시군이 개발되고 발전되는 것이 전체적으로 이렇게 다 연결되다 보면 경기도가 발전하는 것”이라면서 “오늘 나눈 정책들이 모범 사례로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마저 드는 귀한 시간이었다.”는 말로 의왕시에서의 ‘새로운 경기도! 일 잘하는 국민의힘, 정책드라이브’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