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내포 4차로 확포장’개통 초읽기…통행여건 크게 개선

파주 문산읍 지역주민, 출퇴근 시간대 교통혼잡 완화 기대



[케이부동산뉴스=김교민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30일 지방도359호선, ‘문산-내포 도로 확포장’ 공사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했다.

김 시장은 이날 공사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사업 현장에서 진행 상황에 대해 상세히 보고를 받고, 주요 도로시설물을 점검하며 사업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문산-내포 도로는 오는 6월 7일 개통 예정으로, 전체 사업 구간 1.98km 중 ‘임월교~방촌교차로’까지 이어지는 0.82km 1단계 구간이다.

이 구역은 평소 자유로(국도 77호선)와 서울-문산고속도로 내포나들목(ic)을 통해 고양·김포·서울 등지로 이동하는 차량 통행량이 많아 출퇴근 시간대 상습정체가 발생해왔다. 이에 해당 구간에 도비 21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9년 6월 착공을 시작했으며, 기존 임월교 옆에 교량을 신설하는 등 4차로 도로확포장 공사를 추진해왔다.

이번 공사를 통해 교통체증이 해소되고, 월롱·탄현 등 인근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돼 지역 간 상생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문산-내포 4차로 확포장 사업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시민들의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한 중점사업”이라며 “각종 어려움에도 차질 없이 공사를 진행해 온 경기도 관계 부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은 2단계로 나눠 추진하고 있으며, 2단계 구간인 방촌교차로부터 내포나들목(ic) 구간은 2024년 8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