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운영... 제101회 어린이날 프로그램 풍성

-

충남 서산시는 서산버드랜드에서 5월 가정의 달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들의 생태놀이터, 서산버드랜드’라는 주제로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일 시에 따르면 서산버드랜드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으로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거리가 열린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준비했던 서산버드랜드에서는 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프로그램으로 마술공연과 블랙라이트 인형극 공연이 열리며,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앵무새 체험과 조류 부화체험, 그리고 야생동물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 놀이터, 페이스(마스크) 페인딩.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나무피리 만들기, 솜사탕 체험 등의 놀이프로그램도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솟대 만들기, 젤향초 만들기, 새모양 사진액자와 바람개비 만들기들도 준비돼 가족단위 관람객의 흥미를 끌 예정이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재료비가 들어가는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무료로 운영되며, 버드랜드 숲속생태체험과 야생동물재활교육센터 프로그램은 서산버드랜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으로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