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 채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포천2)는 3월 22일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최창수 임명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여, 후보자의 자격과 업무수행 능력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비전과 리더십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하였다.

 

채택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는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5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다.

 

최창수 후보자는 농협에서 36년간 근무하였고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특히, 직무수행 관련 메타경기 시스템 구축으로 가상공간 내 직거래 장터 운영을 소개하여 주목 받았다.

 

다만, 전농경기도연맹 등 7개 단체에서 “도민 먹거리기본권 실현에 대한 활동경험이 없는 보험회사 출신이 원장으로 내정된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는 반대입장을 표명한 것에 대해 “36년 간 농협근무를 경험삼아 농어민들과 더욱 소통하여 우려하는 바를 불식시킬 수 있다”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은 “농협 근무만으로 농민을 잘 안다고 할 수 없다며, 일부 우려하는 여론에도 귀기울여 경기도민의 먹거리기본권을 수호하고, 경기도 농어업·농어민을 위해 헌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인사청문회 당일, 후보자에 대한 청문결과 보고서를 의결했으며, 청문결과는 업무협약에 따라 2일 이내 경기도로 송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