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소통과 화합의 ‘2023년 부천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 개막

 

2023년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 의장기 체육대회 종합개회식이 지난 12일 오전 10시 부천체육관에서 열렸다.

 

개회식에는 최성운 의장을 비롯한 부천시의회 의원들과 국회의원, 도의원, 체육계 인사 등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올해 부천시의회 의장기 체육대회는 지난 3월 1일 3·1절 기념 마라톤을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이어지며, 37개 종목에서 약 1만여 명의 체육인들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최성운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들이 체육인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원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최 의장은 “체육은 부천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기본적 권리”라며 “체육센터와 시설 등을 늘리고, 일상에서 언제든 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면적이 좁고 체육 공간이 부족한 우리 시의 특성상 공공체육관, 학교체육관 등 시설 개방 문제가 시급하다”라며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선 체육 공간 확보가 1순위로, 우리 의회에서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시민 체육 공간 확보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