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제16기 서산시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 양념채소반, SNS마케팅반 과정별 80시간 교육

 

충남 서산시는 체계적인 전문 농업기술 교육인 제16기 서산시 농업인대학의 교육생을 3월 6일부터 3월 14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2008년부터 시작된 서산시 농업인대학은 농업인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교육으로, 양념채소반, SNS마케팅반에 각각 40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4월부터 10월까지 월 2~3회에 걸쳐 진행되며, 과정별 총교육 시간은 18회 80시간이다.

 

양념채소반은 서산시 주요 재배작목인 마늘, 생강, 양파를 기본으로 하며,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깻잎, 부추, 고추 등 경제작물의 이론 교육과 현장학습 등이 진행돼 다양한 재배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SNS마케팅반은 최근 추세에 맞은 농산물 홍보 방법을 교육해 농가들의 농산물 판매 방법을 다각화하고 수익 증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서산시 농업인이거나 예비농업인으로, 농업지원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입학원서(사진 첨부), 학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총 3건이며 서산시 및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돼 있으며,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에서도 받을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농업교육팀(☎041-660-3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서산시 주요 재배 작물과 다양한 작물의 재배 기술을 배워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