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원녹지사업소,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 계약 체결

○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멀티미디어쇼 원활한 운영을 위한 콘텐츠 개발 시동
○ 2025년까지 매년 메인쇼 1작품, 음악분수 5곡 연차적 개발

 

화성시 공원녹지사업소는 23일 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2일 제안서, 사업실적, 기술인력, 용역 이행의 전문성, 기술능력 등의 평가를 실시했다.

 

화성시는 이번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을 통해 메인쇼 1작품, 음악분수 5곡을 개발해 동탄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용역의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8개월이고 사업비는 4억 원이다.

 

이번 용역의 중점 사항은 기존 프로그램과의 스토리 연계, 동탄호수공원에 어울리는 컨셉 및 최적의 디자인 도출을 기본으로 메인쇼(12분이상)는 신규 스토리와 자작곡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아울러 음악분수(4분 이상)는 음향을 기준으로 조명, 분수가 통합된 쇼를 연출하게 되며 선곡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곡으로 선곡 될 예정이다.

 

화성시는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가 동탄호수를 가로지르는 200m의 분수를 바탕으로 레이져, 조명, 빔프로젝트를 이용해 단순한 음악분수를 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수 멀티미디어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향후 미국의 라스베이거스, 두바이 분수쇼 보다 더 멋진 다양한 콘텐츠 확보 및 개발을 통해 주야간 다양한 공연이 가능한 도심형 문화콘텐츠로 만들어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동탄호수공원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