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대규모 공원이 바로 앞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 주목

- 여의도공원 7.6배 씨사이드파크를 바로 앞에서 누리는 주거쾌적성 갖춰 눈길
- 바다 바로 앞 입지로 오션 뷰도 갖춰…합리적 분양가와 분양조건에 입주 전 전매도 가능
- 이어지는 ‘모아엘가’ 브랜드 완판 소식…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견본주택 오픈 소식에 눈길

 

주거환경에서 쾌적성과 자연환경의 중요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공세권, 숲세권 등으로 대표되는 아파트가 연일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주거문화의 선호도가 급변하면서, 쾌적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게 이어지고 있다.

 

일례로 부동산 업체 직방이 '코로나19 이후 주거 공간 선택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쾌적성'을 선택한 응답자가 31.6%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을 정도다. 이는 기존에 주거환경 선호도 조사 시 늘 상위권을 차지하던 교통, 교육을 이긴 결과여서 주거쾌적성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실감케 했다는 평가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는 청약 경쟁률 둔화 속에서도 공원이나, 자연환경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분양되는 아파트 현장을 보면 주변이 쾌적한 지 여부를 따져보는 사람이 몇 년 전 보다 크게 늘었다”며 “풍부한 녹지환경은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인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나 온도 등에 따른 쾌적함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는 편이어서 앞으로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인천 영종국제신도시에서는 덕평산업개발(시행)과 혜림건설㈜(시공)이 대규모 해양공원을 바로 앞에서 누리는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원하는 동호수의 선착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는 영종국제신도시 A6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35㎡, 총 56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전 가구가 최근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중·대형으로 구성되며, 희소성 높은 테라스 타입, 펜트하우스 타입 등도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 남측에는 영종도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씨사이드파크가 자리해 이를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씨사이드파크는 여의도 공원 약 7.6배의 대규모 해양공원으로, 레일바이크, 바다전망대, 카라반캠핑장 등 다양한 테마시설도 조성돼 있다. 단지는 이러한 대규모 공원을 내려다 보는 파크뷰를 갖췄으며, 다양한 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명품 힐링 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서해 바다 바로 앞 입지에 조성돼 영구적인 오션뷰(일부 제외)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전망이다. 이에 따라 단지에서는 서해의 흔치 않은 이색적인 오션 뷰와 파크뷰의 영구조망을 누릴 것으로 보여 주거쾌적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 주변으로는 백운산과 영종둘레길3코스가 자리하고 있고, 다수의 근린공원도 형성돼 있다"라며 "이에 단지는 영종국제신도시에서도 압도적인 쾌적성을 갖춘 최고의 입지로 주목받으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되고, 우수한 분양조건도 더해져 이에 따른 관심도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1차 계약금 정액제(전용 84㎡ 기준 2천만원)와 2차 계약금 대출(확정금리 3.5%)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또 공사기간이 3년을 초과하여 입주 전(소유권 이전 등기일 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뿐만 아니라, 입주가 4년 후라는 점도 메리트”라며 “그 사이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로 전환 될 가능성이 커 시세차익도 예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는 모아엘가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우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해 동간 거리를 넓히고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또 내부설계로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5베이 설계로 드레스룸, 펜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하고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일부 타입에는 희소성 높은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키즈카페, 경로당, 펫카페, 펫운동장, 어린이집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다목적체육관, 건식사우나 등 영종 최고 수준의 규모를 갖춘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내 수경시설을 포함한 다채로운 조경도 꾸며 입주민의 주거생활 편의성은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영종 일대 최대 수준인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해 눈길을 끈다.

 

한편 모아엘가 브랜드 아파트는 최근 불안정한 시장에서도 최근 평택 고덕신도시에 선보인 ‘평택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가 당첨자의 전원 계약 완료로 분양을 마무리하면서, 시장 내에서의 브랜드 위상과 선호도를 또 한번 실감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때문에 이번 단지에 대한 관심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서 개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