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2024 지역교육협력 정담회 개최

  • 등록 2024.07.09 14:21:46
크게보기

지역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공감대 형성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8일 썬밸리호텔에서 2024 지역교육협력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공유학교, 늘봄학교 등 지역교육협력 정책 홍보를 통해 지역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정담회에는 여주시의회 의원, 여주시청, 경기도교육청 및 여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총 25명이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공유학교, 경기형 늘봄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기초지자체 협력사업 등 지역교육협력 정책 방향을 안내했다.

 

이어 여주교육지원청은 지역 현황을 설명하며 여주 지역 특색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 공유학교와 늘봄학교 사례를 소개했다.

 

이후 소통 교류 시간에는 정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여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이날 정담회에서는 공유학교와 관련해 지역 폐교나 유휴 교실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역 거점 활동 공간 발굴, 타지역 공유학교와의 연계 방안, 공유학교·늘봄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프로그램 확대 등의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여주시의회 박두형 의장은 “지역교육협력을 위해 의회와 지자체, 교육청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여주 지역의 모든 학생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 김인숙 과장은 “지역별 특수성은 교육에서 중요한 변인으로 학생 수가 적고 폐교가 늘어나는 여주의 상황을 고려한 지원 방안을 도교육청에서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