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의 성공이 민주당의 성공이라고 생각" 인사말 전해

  • 등록 2023.03.10 18:26:00
크게보기

 

  

10일(금)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경기도의회 의장 염종현입니다.

존경하는 이재명 대표님과 박홍근 원내대표님 그리고 최고위원님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의 경기도 방문을 환영하고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경기도 현장 최고위원회의 국민속으로 경청투어 찾아가는 국민 보고회 경기도편을 위해 저희 경기도를 찾아 주셨습니다.

국가의 존망이 달려 있는 매우 어려운 시기에 작년 9월 예산정책협의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찾아주셨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축소판인 경기도의 중요성과 1390만 경기 도민의 안위를 걱정하시고 희망을 기리기 위함으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던 지난 3년 우리 민주당과 지방정부와 의회는 정말로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바 있습니다.

자치와 분권에 기반한 지방정부와 의회의 신속한 대응과 다양한 정책이 있었기에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조기에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그 정신으로 지금의 위기 또한 극복해야 합니다.

민주당이 앞장서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함께 따르겠습니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민생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여야 의원 수가 동수입니다.

정치의 본령인 대화와 타협 그리고 협치를 해 나가기에 매우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러나 우리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김동연식 협치를 해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전국 광역의회 중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예산안을 합의 처리했고 여야정 협의체도 원활하게 굴러가고 있습니다.

이는 김동연 지사님과 여야 지도부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우리 경기도는 수도권 유일의 민주당 소속 지방 정부입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하는 일이 곧 전국 17개 지방 정부와 의회의 표준이 되는 시대입니다.

경기도의 성공이 민주당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의회는 남종섭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78명 의원 모두가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경기도정 성공을 위하여 강력히 뒷받침하고 민주당의 교두보 역할을 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계신 이재명 대표님과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국민들과 경기도 민생을 위해 지금의 국가적 위기를 하루빨리 이겨낼 수 있도록 더 분발하겠습니다.

끝으로 경기도를 한 걸음에 달려와 주신 민주당 최고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거듭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