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구 경기도의원, '2023 도시재생 주요사업 업무보고' 받아

  • 등록 2023.02.01 17:09:00
크게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2,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은 1일 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 도시재생 과장과 팀장에게 ‘도시재생과 주요업무 사전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보고에 앞서 이은선 도시재생과장은 “경기도는 주민·공동체 중심으로 차별화된 경기도형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2023년 도시재생과 중점 추진업무와 주요 업무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를 하였다.

 

중점 추진업무로는 ▲원도심 쇠퇴지역 도시재생 사업 추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 공간 환경개선 추진이다.

 

이어 주요 업무 추진현황으로는 ▲원도심 쇠퇴지역 도시재생 사업 추진▲도시재생(뉴딜) 사업 추진관리 ▲경기도 빈집 정비사업 추진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추진 ▲경기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이선구 의원은 계획안에 대해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경기도가 좀 더 나아지는 방안 모색을 요청하였다.

 

이어 “담당 공무원들의 현장 실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전문가들의 토론과 연구가 이어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관련 문제가 도민들에게 삶의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