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도당,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힘 대표직무대행 선출 공식 인정

  • 등록 2023.01.25 15:30:00
크게보기

- 김정호 대표 직무대행, 경기도의회 사무처에 도당 공문 등 제출
- 대표실 운영 및 국민의힘 정상화 위한 절차 본격화 예고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국민의힘 대표 직무집행정지에 따른 김정호 대표의원 직무대행 선출 결과에 대해 난색을 표하는 상황이 이어지자 결국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공식문건을 통해 과정과 절차에 대한 정당성을 보증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대표의원 직무집행정지와 관련해 대표실 문서발행과 교섭단체의 운영 등의 행정적 절차에 대한 근거가 명확해 짐으로 인해 김정호 대표 직무대행체제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이날 공문접수에는 삼선의 김호겸 의원(수원5)과 재선의 이애형 의원(수원10), 초선의 이오수 의원(수원9)이 함께 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 직무대행(광명1)은 25일 오전 11시 의회사무처에 직무대행 선출결과와 대표의원 직무대행 직인 및 사인 인영 등 공문을 정식으로 제출했다. 

 

김정호 대표직무대행은 이 자리에서 공문제출과 관련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관련 조례에 따른 절차이자 경기도당의 대표의원 직무대행 선출 결과를 공식적으로 확인한 공문과 함께 접수했다"면서 절차적 정당성에 대한 자심감을 피력했다. 

 

이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빠른시일내에 정상화하라는 당원들과 도민들의 뜻을 받들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문접수를 마친 김정호 대표직무대행과 의원들은 염종현 의장에게 도의회 사무처에 공문을 제출한 상황을 전달한 후 향후 진행방향과 관련한 차담회 시간을 가졌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