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공항협력국, 경기도의회 찾아 '경기국제공항 경과보고'... 이오수 도의원 "도민들 의견 적극 반영되어야"

  • 등록 2023.01.13 09:01:00
크게보기

 

12일 오후3시 수원특례시 공항협력국 지준만 국장과 김태관 공항이전과장은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실에서 '경기국제공항 추진 경과' 보고 시간을 가졌다.

 

지준만 공항협력국장은 "이오수 의원님은 도청과 도의회가 소재한 광교지역 경기도의원이라 수원시청에서 보다는 도의회에서 경과보고를 드리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경기국제공항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협력과 지원을 구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의원님들께 경과보고를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지 국장은 ▲경기국제공항 추진배경・필요성・추진현황・건설방안 및 발전방향 ▲관련기관 여건변화 ▲최근동향 등을 설명하며 보고를 이어갔다.

 

이오수 경기도의회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경기국제공항과 관련해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모든 과정에서 도민들의 뜻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민들의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는 일에는 지역이나 여야가 따로 있지 않으니 앞으로 도의회와도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한편, 김태관 수원특례시 공항이전과장은 오는 18일 국토교통부 경기국제공항 사전타당성 연구 용역 편성 이후 '경기국제공항 유치 기류 변화 및 화성・수원 시민단체 활동방향' 주제로 [경기국제공항 추진 제3차 시민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