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경기도의회 의원, '장애인복지시설' 건립비 등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 확보!

  • 등록 2022.12.29 16:55:00
크게보기

○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예산 확보
○ 황세주 도의원, “장애인의 돌봄과 재활·자립을 위한 장애인 시설 부족한 현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도의원(더민주, 비례)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했다.

 

황세주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대상사업은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장애인복지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어 황세주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공공복지 증진을 위한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사업을 계획·추진해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시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안성시 장애인 수는 1만 1천여명으로 안성시 전체인구의 약 5%이고, 장애인의 돌봄과 재활·자립을 위한 장애인시설이 부족한 현실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장애인시설 인프라 확충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