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확정!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모든 역세권 집중 주택공급, 교통망 확충 등, 경기도 시대 열겠다."

  • 등록 2022.04.22 18:30:00
크게보기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공천확정 후 첫 입장문을 통해 감사인사와 함께 세부공약을 밝혔다.

 

김 후보는 "오늘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로 선출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는 감사인사와 함께 "저와 경선을 함께했던 유승민 후보님께도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님과 나란히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선배님의 공약을 경기도의 미래에 녹여내고, 선배님께 경륜과 지혜를 구하겠습니다."라며 유 전 의원에게 위로의 말도 전했다.

 

이어 "이제 경기도는 서울 주변부가 아닌,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 나야 합니다. 21세기는 경기도의 시대가 되어야 합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분당, 일산, 평촌, 산본, 중동 등은 신도시 재건축마스터플랜으로 제1기 신도시의 명성을 되찾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내 모든 역세권을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교통이 편리한 직주근접형 주택공급을 확대하겠습니다."라며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특히, "GTX-A, C 노선을 평택까지 연장하겠습니다. 김포에서 하남을 잇는 GTX-D 노선, 인천에서 구리와 남양주 GTX-E 노선, 그리고 경기도 거점 지역을 순환하는 GTX-F 노선을 신설하겠습니다."라며 "광역교통망의 대대적 확충으로 수도권 30분 출퇴근 시대를 열겠다."는 광역교통대책을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공공산후조리원을 확대하고, 어린이전문병원을 24시간 운영"함으로써 "경기도는 아이키우기 좋은 곳이 되어야 합니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끝으로 "잘사는 경기, 명품 경기를 만들겠습니다. 반드시 약속을 지키는 경기도의 철의여인이 되겠습니다. 저 김은혜를 지지해주십시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정진석 위원장은 22일 오전 국회 브리핑에서 수도권·영남권 광역단체장 지방선거 공천 신청자들에 대해 "인천시장 후보로는 3선 의원 출신이자 안전행정부 장관을 지낸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경남도지사 후보로는 창원이 지역구인 재선의 박완수 의원이, 울산시장 후보로는 김두겸 전 울산 남구청장이 각각 확정됐다"며 경선 결과를 밝힌 바 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