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적임자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전원 지지선언

  • 등록 2022.04.13 22:46:00
크게보기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 7명 전원이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이제껏 경기도는 더불어민주당이 도지사뿐 아니라 의회의 절대 다수를 장악하면서 의회 본연의 임무인 비판과 견제가 사실상 무력화되며 도정의 후퇴를 거듭해왔다. 지난 4년간 경기도의회에서 부패와 포퓰리즘에 맞서 외로이 싸웠던 우리 국민의힘 의원들은 도지사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껴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6.1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반드시 승리해서 도정의 적폐를 청산하고, 경기도의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경기도민이 바라는 도지사는 평소 경기도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도정 현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도민과 호흡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본다. 김은혜 후보가 도민이 염원하는 경기도지사 적임자라고 확신하며, 한마음으로 경기도지사 후보로 김은혜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김은혜 의원이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앞장설 것"이라며 각오도 드러냈다.

 

 

지지선언 발표 이후 이어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이제영(성남) 도의원은 "새롭게 들어서는 윤석열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경기도지사로 김은혜 의원이 필요하다는 지역민들의 현장 목소리가 굉장히 높다. 지역민의 뜻을 받들어 지지하는 것이 당연하다"라는 설명에 이어

 

이애형(수원) 도의원은 "김은혜 의원으로부터 경기도에 대한 소신, 도정운영 계획등의 설명도 들었다. 그와 함께 김 의원의 추진력, 신뢰성 등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과 바람을 잘 알기에 우리가 뜻을 모아 지지선언을 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을 함께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김규창, 박윤영, 백현종, 이애형, 이제영, 한미림, 허원의원 등 7명이다.(가나다순)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