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창 경기도의회 의원<행정사무감사>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체계 강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주문

  • 등록 2022.11.06 17:52:00
크게보기

○ 김규창 의원, 중소기업 수출 강화를 위한 경기비즈니스센터 기능 강화 주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규창(국민의힘, 여주2) 의원은 4일(금)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해외수출 지원체계 강화를 강력히 주문했다.

 

김규창 의원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전 세계적 보호무역주의 강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에 어려움을 겪고있다”라며 발언을 시작하였고 기업의 수출 강화를 위해 경과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비즈니스센터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김 의원은 경기비즈니스센터 운영이 경과원과 경기도주식회사로 이원화 되었으나 이것이 통합될 것으로 예정되는 상황에서 경과원은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하였다. 아울러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수출 상담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 및 예산 확보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하였다.

 

아울러 김 의원은 경과원의 연구기능 강화를 위해 직원 확충 및 연구결과의 최종검토 기능 강화 또한 주문하였다.

 

유승경 경과원장은 “경기비즈니스센터 운영주체의 일원화 필요성에 공감하며 기존 2개소를 추가 운영함에 있어 만전을 다하겠다”고 답변하며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방안을 심도있고 고민하고 추가적인 예산확보를 통한 사업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답변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