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광민ㆍ이재영 의원 '경기도 내 공립학교의 교육행정 현안 해결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 등록 2022.10.26 09:54:00
크게보기

○ 경기도 내 공립학교의 교육행정 현안 해결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광민 의원(더민주, 부천5), 경제노동위원회 이재영 의원(더민주, 부천3)은  '경기도 내 공립학교의 교육행정 현안 해결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2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부천시청 5층 창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2022 경기교육 6급 핵심 인재 양성과정 연수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각급 기관에서 교육행정직의 역할 및 6급 핵심 인재 양성과정 소개를 비롯한 경기도 내 공립학교의 교육행정 현안 해결 논의를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준인원 산식에 신설 학교 소요 인력을 추가하고 회귀분석 변수를 다양화하는 지방교육행정기관 지방공무원 총액인건비제 개선 ▲“공공기관의 소방 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개정 제안으로 학교 소방 안전관리자 선임 제도 개선의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이재영 의원은 “간담회 자리를 통해 교육행정 사각지대를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이러한 자리를 자주 만들어 효율적인 정책지원을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광민 의원은 “행정실장님들이 학교의 전반적인 살림을 책임지고 있음에도 그간 논의 과정에서 소외되어왔던 것 같다. 이번 기회를 통해 행정 실무자들의 소통 중요성을 알았고 앞으로 실무 그리고 현장을 살펴보는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밝히며 간담회를 마무리 지었다.

 

두시간에 걸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 공립학교 지방공무원의 역할 및 애로사항과 관련한 문제점을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