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이학수 경기도의회 의원,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도내 과학고 증설은 필수”

  • 등록 2023.11.17 19:43:58
크게보기

-. 17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융합교육국ㆍ융합과학교육원ㆍ평화교육원ㆍ국제교육원ㆍ4.16민주시민교육원' 대상으로 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 교육기획위원회)이 17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에서 열린 융합교육국ㆍ융합과학교육원ㆍ평화교육원ㆍ국제교육원ㆍ4.16민주시민교육원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국제교육원의 테니스장 활용방안 ▶친환경 운동장 조성 확대 ▶ 경기도 과학고 증설계획 등 다양한 질의를 했다.

 

도교육청 본청대상 행정사무감사 첫날 이학수 의원은 특히 경기도 과학고 현황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고, 현재 경기도는 ‘경기북과학고’가 유일하다며 학교 증설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했다.

 

전국에서 학생이 가장 많은 지역은 경기도이지만 현재 1개의 과학고만이 있는 상태이다. 전국 시도 과학고 현황을 살펴보면 서울 2개교, 인천 2개교, 부산 2개교, 경북 2개교, 경남 2개교 등을 근거로 경기도 과학고 증설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이어, 이학수 의원은 "2024년 전국 시도 과학고 입시 경쟁률이 일반전형기준 전국평균 3.83대 1을 기록하고 있지만, 경기도는 10.38로 전국 어디에도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지역은 없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2024년 경쟁률뿐 아니라 최근 6년간 과학고 입시 경쟁률에서는 최소 8.5대 1의 경쟁률이 말도 안 되는 수치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이학수 의원은 “우리가 안고 있는 숙제가 있음에도 권한이 없다는 이유로 도교육청의 움직임이 없으면 안 된다”며 “앞으로 경기교육이 바로 서고 학생들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과학고 증설 등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교육에 대한 과제들을 해결해 주기 바란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이학수 의원은 오는 21일까지 추가로 각 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