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임광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민선 체육회장과 지자체장 갈등 예방 위한 소통 확대해야” 주장

  • 등록 2023.11.16 19:33:19
크게보기

-. 16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부위원장(국민의힘, 가평)은 16일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양, 용인 등 민선 체육회장과 지자체장의 갈등 사례를 소개하며, 갈등 예방을 위한 경기도체육회 차원의 소통 강화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임 부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의 경우 민선 1기 때 이와 비슷한 갈등과 내홍을 겪었고, 민선 2기 들어 그동안 체육회의 문제점 개선 노력을 통해 정상화가 이루어졌다고 평가하며, 최근 불거진 시군 체육회와 기초 지자체장과 의회와의 잡음 사례에 대해 집중 질의를 이어갔다.

 

임광현 부위원장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도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설립되는 지방체육회가 설립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과 소통을 통해 체육회 위상을 높여야 한다”며 경기도체육회 차원의 역할 강화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아울러 임 부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에 대한 수의계약 내용을 검토해 본 결과 체육회장의 합리적 운영 노력이 돋보인다고 평가하며, “다만, 좀더 합리적이고 공정한 계약직 직원 채용 절차 확보와 국제대회 출전 선수단 사후 관리 강화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