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박세원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여성 소방공무원 직무군별 성별 격차 개선 촉구!"

  • 등록 2023.11.15 10:02:10
크게보기

-. 박세원 의원 "현재 소방경 이상 여성공무원 비율 4.2%로 소방청 계획 5%에 미달"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 안전행정위원회)은 14일 양주소방서, 연천소방서를 마지막으로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박세원 의원은 “22년 기준 공공부분 여성 고위직 비율은 10.2%인 것에 비해 소방직 여성 고위직 공무원은 턱없이 부족하다. 특히 특정직 공무원(외부경찰,소방,검사,교육,군대)과 비교했을 때 소방공무원 조직의 여성 고위직 비율이 최저”라고 지적했다.

 

또한, 소방공무원의 저조한 여성 비율을 확대하기 위해서 소방공무원의 채용 외 인사 관련 제도에서도 성차별적인 요소의 개선을 요청했다.

 

그리고 박 의원은, ‘각 소방서 여성 공무원의 현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할 것’과 ‘조직 내 여성 공무원이 결속할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박세원 의원은 “여성 소방공무원을 공공부문 성별대표성 제고 계획 대상에 포함시켜 여성 소방공무원의 관리자로서의 탁월한 능력과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