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이기인 경기도의회 의원, “국가중요시설물인 공동구 소방안전 관리 철저히 해야”

  • 등록 2023.11.14 19:21:49
크게보기

-. 2023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수원남부소방서 현지감사 진행

 

케이부동산뉴스 김교민 기자 | 경기도의회 이기인 의원(국민의힘, 성남6, 안전행정위원회)은 14일 수원남부소방서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국가중요시설물인 수원 매탄 지하공동구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이기인 의원은 “수원 매탄 지하공동구의 관할 소방서는 수원남부소방서임에도 여지껏 소방합동훈련도 없었으며, 이 시설에 안전 관리에도 참여하지 않는 것은 유사시 국가중요시설물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심각한 문제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또, 이 의원은 “수원시 공동구 설치 및 관리 조례 제8조에 의하면 수원시 공동구 관리협의회에 위원으로서 관할 소방관서의 공무원이 위촉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다”고 밝히며, “이제부터라도 수원 매탄 지하공동구 관할 소방관서인 수원남부소방서가 수원시 도로정비팀과 협조하여, 이 협의회에 참가하여 소방안전에 대한 제목소리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이 의원은 “협의회에 참가하여, 수원 메탄 지하공동구에 난연케이블이 100% 설치되어 있는지에 대한 점검 및 집중호우시에 안전 방안, 유사시 주민대피소로서의 기능 여부 등 많은 소방안전 관리를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기인 의원은 이외에도, “전기차 증가에 따라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를 추가 확보해야 할 것이며, 성 비위에 대해 가해직원은 피해직원과 철저히 분리하고, 조용하고 차분히 따뜻한 관심을 가질 것”을 제안했다.

김교민 기자 kkm@kkmnews.com
자율구독 및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62-880426 김교민)
저작권자 ⓒ 케이부동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